코나는 저희가 의뢰드리기 전부터 대표님 블로그를 지켜보면서 ‘나중에 개원하면 꼭 여기에 해야지’ 라고 생각했던 곳이었어요. 상담받을 때도 다른데 알아보셨냐는 대표님 말씀에 저희는 여기 한군데 라고 말씀드렸었죠.
디자인 미팅 때 보여주신 시안 중 화이트 시안도 예뻤지만 저희가 최종 결정한 시안은 정말 생각하지도 못한 컬러, 디자인을 보여주셔서 보자마자 푹 빠져버렸어요. 디자인매니져 김형민매니져님 고생 많으셨고 감사합니다.^^
공사 일정을 저희가 좀 빠듯하게 말씀드리고 연휴까지 껴서 고생이 많으셨는데 정말 잘 챙겨주셨어요. 대기실 벽 컬러가 너무 진하지 않은가 싶었는데 신현우 현장소장님이 예쁠거라고 무조건 하시라고 해서 믿고 진행한게 진짜 예쁘게 나왔네요. 오시는 분들마다 ‘예쁘다, 고급스럽다’ 하시고 면접 오시는 분들도 나중에 손님으로라도 꼭 와보고 싶다 라고 하세요.
코나가 정성들여 만들어주신만큼 저희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백예진 대표님, 김형민 매니져님, 신현우 현장소장님 그 외에도 저희 클라리제의원을 예쁘게 만들어주신 분들 모두모두 감사합니다!
저희 병원을 완성 해주신 백예진 대표님과 김영현 소장님, 그리고 안현주 매니저님, 강한 대리님을 비롯한 현장의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설계 과정에서부터 준공까지 사무실과 현장 도처에서 저희의 작은 바람이나 요청 사항을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꼼꼼히 그리고 정성껏 챙겨 주신 덕분에 든든하고 편안했습니다. 준공 이후에도 쉴틈 없이 현장 챙겨 주신 김영현 소장님 감사합니다.
훌륭한 결과물만큼이나 함께 한 시간이 소중하게 기억될 것 같고, 앞으로도 좋은 인연으로 이어가 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서울재활의학과의원 김영국 드림
개원 준비를 하면서 가장 기대되기도 하지만 그만큼 걱정도 컸던 부분이 인테리어였습니다.
정말 많은 업체를 알아봤어요.
포트폴리오는 마음에 드는 곳이 꽤 많았지만 실제 방문 후기 사진과 포트폴리오 사이의 차이가 너무 커서 실망한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그러던 중 코나를 발견했고, 뻔하지 않은 디자인과 실제 후기 사진도 괜찮아보여 관심이 갔습니다.
미팅이 만족스럽긴 했지만, 코나에서 산부인과 진행건이 없었던 상태라 고민이 많이 되었습니다.
제가 걱정도, 의심도 많은 편이라 계약 전에 대표님께 부탁드려 코나에서 진행했던 병원 두세군데를 직접 방문했는데,
방문 이후에 확신이 생겨 코나와 인테리어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포트폴리오보다 실물이 예쁘더라구요.
진행 과정에서도 저희가 진짜 요구사항이 많았어요.
도면 수정 백만번.. 최종 인테리어 디자인도 A안으로 했다가 B안으로 바꾸고.. 했는데
(힘드셨겠지만ㅠㅠ) 티 한번 안내시고 최대한 맞춰주시려고 노력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저희가 개원 준비 중에 만난 귀인이 몇 분 계신데, 정봉주 소장님이 그 중 한 분이세요.
정말 일처리 너무 깔끔하게 잘해주시고, 현장 마무리도 너무 잘해주셨습니다.
인테리어 마무리하고 직후에 손 볼 곳들이 좀 보여서 말씀드렸을 때도 흔쾌히 와서 처리해주셨어요.
그리고 백예진 대표님..!
비슷비슷한 인테리어 디자인 사이에서 저희가 '한 끝'이 다른 디자인을 찾고 있었는데, 백대표님이 그 한 끝을 찾아주셨습니다.
감각이 너무 좋으셔서.. 믿고 따르면 정말 예쁘게 안 나올 수가 없을 것 같아요.
3d 보고 긴가민가 했던 디자인도 백대표님이 '이거 예쁘게 나올 거다'하신 부분은 정말 다 예쁘게 나왔어요.
결과적으로 정말정말 마음에 듭니다.
아주 고급스럽게 잘 나왔어요.
나중에 잘돼서 확장 이전 하게 되면 또 코나에게 맡길 것 같아요 ㅎㅎ
정말 고생 많으셨고, 감사합니다..!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개원을 하게되면서, 많은 난항을 겪었는데 코나는 곁에서 좋은 동반자로써 함께해주며 힘이 되어주었습니다. 해드릴께요, 할 수 있을것 같아요, 가능해요는 실제로 코나와 작업하면서 많이 듣던 말이고 이 말이 가장 잘 코나를 설명해 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험적인 요구에도 흔쾌히 응해주시고, 중구난방으로 낸 아이디어에도 전문가의 시선으로 제시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자신감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한 긴 AS기간도 든든한 마음이 듭니다. 개원세미나에서는 사실 이것저것 주의할 점을 많이 알려주긴해서 걱정 반으로 시작된 개원여정이였고, 코나라면 왠지 그 걱정을 반으로 줄여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믿음을 가지고 시작했는데 제 예상이 잘 맞았습니다ㅎ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공사기간이 짧으니 베테랑을 배정해달라고 조르고 졸라서 귀하게 얻어낸 만능재주꾼 신현우 소장님께도 이 글을 빌어 깊은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항상 친절하게 된다안된다 확실한 방향을 제시해주셔서 너무 의지가 많이 되었던 김경현디자이너님께도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코나의 많은 감사한 협력업체중 특히 사인업체 디자이너님과 페인트사장님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많은 의견을 반영해주시고 도와주셔서 큰의지가 되었어요.
바닷가에서 뒤돌아 달리기를 하고 있던 저희를 넘어지지 않게, 잘 지지해주시고 도와주셔서 모두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백예진대표님 최고예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대만족입니다.
비용도 합리적이고, 마감도 깔끔했습니다.
진행 과정은 투명했으며, 현장 담당자가 배정되어 모든 진행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인테리어가 모두 끝난 후, 진료 중에도 여러 차례 현장 소장님께서 방문해 세심하게 마무리해주셨습니다.
밝고 깨끗하게 잘 시공되었다고 지인들의 칭찬도 많습니다.
대표님과 미팅 한 번만 해보시면, 아마 망설임 없이 진행하시게 될 겁니다.
안녕하세요.
코나에서 도움을 받고 개원한 지 3년 차가 되었네요.
늦은 리뷰가 대표님께 죄송하기도 하지만 이 글이 또 다른 의미가 있을 것 같아 늦게라도 올려봅니다.
처음 인테리어 업체를 알아보고 상담받고 정하는 과정을 거치며 코나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다른 원장님들께서 리뷰로 잘 써주셔서 생략하겠습니다. 저도 같은 마음이었으니까요^^
인테리어 공사가 끝나고 만족한 결과물을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막상 생활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부분에서 시정이 필요할 때가 있고 보수가 필요한 부분도 생기는데 그럴 때마다 조금 걱정이 되는 것은 사실이었습니다. 주변에서 개원하고 나면 인테리어업체가 연락이 잘 안 된다느니, AS 받기가 어렵다느니 하는 말들을 많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개원 후 2년 반동안 코나의 대표님과 현장소장님께서는 연락드릴 때마다 사소한 것 하나까지 신경 써주시고 끝까지 케어를 잘해주셔서 너무 감사한 마음입니다. 디자인 등 여러 가지 면에서 코나와 작업한 것이 만족스럽지만 지금은 이런 부분이 정말 크게 다가오는 시점인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저희 병원 리뷰에는 “병원이 깨끗해요”라는 멘트가 많습니다. 실제 청결 상태도 반영이 된 것이겠지만 사실 심플하면서 포인트가 있는 인테리어도 한몫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저희 작업하실 때도 바쁘셨지만 요즘 더 바쁘신 것 같더라구요 ㅎㅎ 사업 더 번창하시고 새로 진행하시는 플랫폼도 잘되시기를 바랄게요!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